로스트아크 3차 CBT 후기


스마일게이트에서 제작비만 수백억을 들여서 무려 7년동안 개발하고 있다는 로스트아크란 게임이 있음

맨날 소문만 무성한데 오픈소식이 없어서 점점 잊혀져가다가 얼마전 3차 CBT를 모집했는데 이게 오픈 전 마지막 CBT라고 함

요즘 할 게임이 너무 없어서 기대하고 있어서 신청했는데 떨어져서 좌절...

엊그제부터 CBT진행중인데 다른사람들 후기를 종합해봤음.

 

기본적으로는 디아블로+와우 시스템이랑 매우 흡사함.

일단 스토리나 진행은 와우처럼 퀘스트를 통해 진행하는 구조임

대신 약간 노가다성이나 동선낭비가 심한 단점이 있다고 함.

어짜피 요즘 mmorpg의 대세인 만렙부터 시작되는 게임 특성상 충분히 감내할만한 정도인데 개선이 있었으면 하는 의견이 있었음.

 

그리고 사냥은 디아블로에 가까움.

우리가 디아3에서 익숙하게 느꼈던 노타겟팅 스킬로 몰이사냥을 하는 시스템이고,

디아에 비해서 타격감과 그래픽이 업그레이드 된 느낌임.

중간중간 필드보스 같은거도 있고 던전도 개성있게 하려고 노력도 많이했고 긍정적인 평이 많음.

다만 이 디아블로식 쿼터뷰 시스템을 싫어하는 사람들은 호불호가 좀 갈린다는 평가 있음.

 

그리고 직업이 12개였나 좀 많은 편인데 아직은 직업별로 밸런스가 잘 안맞는다는 소리가 있더라.

디아를 해봤으면 알겠지만 기동성을 중시해서 시원시원하게 잡는게 중요한데 템포가 많이 느린 직업들은 현재 평가가 안 좋음.

물론 나중에 더 상위 컨텐츠들이 나오면 어찌 될지 모르겠지만

아직까진 와우같은 게임처럼 각 직업 역할별로 기계적으로 돌아갈것 같지는 않음.

 

아직 CBT고 직접 해본게 아니라 여기저기서 들은걸 취합한건데 일단은 기대중임.

개인적으로 디아2 엄청 오래했고, 디아3도 중간에 노답이였던 시절 말고 꽤 열심히 했었기 때문에

나 같은 경우는 오히려 와우 같은 전투 시스템보다는 더 맞을 것 같음.

다만 가장 걱정되는건 제작사가 스마게라는거.... 과연 과금시스템을 어떻게 쳐넣을지 그게 제일 걱정이다.

간만에 돈 좀 쓴 MMORPG게임 나오는데 재밌었으면 좋겠네

댓글 7

겜믈리에 ∙6달 전

다들 이게임을 찬양하는 분위기던데.. 난 왜 맘에 안들지 ㅠ

Lowblow ∙6달 전

하..개부럽다..나도 하고싶은디

hookin07 ∙6달 전

응 재미 없어~

데슬키우세요 ∙6달 전

방송보니까 재밌어보이긴 하던데 직접 안해봐서 모르겠다

TALE ∙6달 전

OBT는 언제 시작임????

Hopedope ∙6달 전

cbt 당첨 안되서 거른다

샤이닝 ∙4달 전

노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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