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10차 1.0 신규 패치 노트와 분석


12일 어제 배그 패치가 되었는데 자기장에 꽤 큰 변화를 줘서 게임구도가 많이 변했음 

자잘한 거를 빼면 크게 바뀐게 두가지인데

하나는 [자기장 밸런스 조정]과 [미라마 맵변경]건임

일단 패치 내용부터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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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적화]
• 미라마 맵의 중거리에서 보이는 건물을 최적화 하여 GPU 부담을 줄였습니다.

[게임 플레이]
• 자기장 밸런스가 조정됩니다.
o 자기장이 움직이지 않고 대기하는 시간이 감소되었습니다. 더 이상 한 곳에 오래 머무를 수 없습니다.
o 자기장의 최대 이동 속도가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자기장은 경기 후반으로 갈수록 전보다 느리게 다가옵니다.
o 후반부 자기장이 느려지는 대신 7, 8, 9번째 자기장의 피해가 상승하였습니다.
o 첫 자기장을 제외한 나머지 자기장에서 극단적인 안전 지역이 생성될 확률이 기존 대비 약 30% 감소하였습니다.
o 마지막 자기장은 랜덤이 아닌 정중앙으로 좁혀 들며 안전 지역 비활성 시간을 포함하여 총 대기 시간이 3분 15초에서 1분 3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o 경기 후반으로 갈수록 안전 지역에서 육지가 차지하는 비율이 증가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o 에란겔의 경우, 첫 번째 안전 지역이 30초 더 빠르게 공개됩니다.
o 미라마의 경우, 수송기 이륙 시 첫 번째 안전 지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라이브 업데이트가 확정된 사항이 아니며, 해당 부분에 대해 많은 피드백을 부탁 드립니다.
 


• 게임 플레이 개선을 위하여 맵에서 의상 아이템이 스폰되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o 의상 아이템을 제외한 아이템의 스폰 밸런스는 유지 됩니다.

[월드]
• 미라마의 북쪽 지역(북동, 북서)을 중심으로 개선하였습니다.
o 북쪽에 Oasis가 추가되었으며, 북서쪽에는 Alcantara라는 마을이 추가되었습니다.
o 도로와 비포장로드와 차량 스폰 위치를 추가 배치하여 진입과 탈출을 용이하게 하였습니다.
o 스폰 밸런싱을 위해 일부 북쪽 지역의 마을 외곽에 스폰 등급을 상향 시켰습니다.
 


[UI/UX]
• 파티 기능을 개선하였습니다.
o 파티원이 아닌 유저의 Career 화면에서 INVITE 버튼을 클릭하여 팀 초대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o 파티의 장(Host)일 경우, 팀원을 추방할 수 있습니다.
• 오른쪽 하단에 있는 친구 리스트 Team 탭에서도 팀원을 추방할 수 있습니다.

[버그 수정]
• 카펫(양탄자), 천막 소재 위에서 발소리가 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미라마에서 일정 거리 이상에서 물체들이 보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미라마에서 얇은 실내용 화초에 총알이 막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미라마에서 표지판, 식물, 계단 등이 비정상적인 위치에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킬러 관전 모드에서 플레이어를 죽인 자로 관전 대상이 옮겨지기 전에 해당 킬러가 사망할 경우 플레이어 관전이 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차량 충돌 대미지를 입은 후 차량에 승차하여 주행 도중에 하차할 경우, 차량 하차 대미지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원문보기: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7521&site=battlegrounds#csidx226b6a0ed988017b5e2343f85096ca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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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라마 변경 패치는 지금은 북쪽을 거의 잘 안가는 특성상 좋은 패치인 것 같음

그런데 논란이 되고 있는건 자기장 시스템임.

아마 패치의 의도는 초중반 파밍과 이동으로 이어지는 지루함을 최소화 하고 끊임없이 이동하면서 교전을 하라는 의미일텐데

막상 해보니까 유저들의 불만이 많음.

초반에 너무 빨라진 자기장 때문에 제대로 파밍이 되기 전에 이동을 해야되서 적당한 템을 맞추기도 전에 교전이 시작되고

차를 찾기 위해서 뛰어 다녀야하고 차를 탄다고 해도 3번째 자기장까지는 쉴새없이 움직여야 한다고 함.

자기장의 위험을 감수하면서 초반에 일부러 외곽 쪽에서 파밍하면서 천천히 진입하는 유저들이 너무 불리해졌고,

자기장 운빨 때문에 그냥 중앙에 떨어져서 적당히 파밍하고 존버하는 메타가 더 날뛰어서 재미가 없다고 함.

정리하자면

1. 자기장 이동 속도로 인해 외곽 파밍이라는 선택지가 엄청 불리해짐

2. 자기장 운빨이 더 심해짐

3. 아직 지도를 잘 모르거나 파밍에 시간이 좀 걸리는 유저들은 적응하기가 훨씬 어려움

재밌어졌다고 좋아하는 일부도 있는데 현재는 불만이 더 많은 상황임.

이번 패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냐?

댓글 5

겜믈리에 ∙7달 전

워매 복잡해지는거 ㅇㅇ... 근데 짜릿한긴 하겠다

데슬키우세요 ∙7달 전

헐 자기장 많이 바꼈네;;

Lowblow ∙7달 전

자기장 저따위면 운빨좆망겜 되것네

Hopedope ∙7달 전

이제는 친목 게임인 배그,,, 재미 없댜

TALE ∙7달 전

배그 가즈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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